본문 바로가기

[팁] 구글 드라이브에서 폴더 선택적으로 동기화하기

by James Lee. 2020. 1. 6.

 

 

여러 컴퓨터를 사용하는 사람의 경우 구글 드라이브를 PC에 동기화해서 사용하면 아주 편리하다.

하지만 구글 드라이브의 용량이 너무 많으면, 매번 내려받는 것이 부담스러울 때가 있다.

이럴 때 구글 드라이브의 특정 폴더들만 선택적으로 동기화 하는 방법이 있다. 

설치할 때 동기화 할 폴더를 선택하기

1. 구글 드라이브를 다운로드받고, 설치한다.

2. 설치 후 3번째 단계에서 아래와 같이 동기화 할 폴더를 선택할 수 있다. 

 

 

설치 후 동기화할 폴더를 변경하기

설치 후에 동기화 할 폴더를 변경하고 싶다면 아래와 백업 및 동기화 아이콘에서

마우스 우측 클릭후 -> 아래 화면에 있는 버튼 클릭 -> 환경설정 -> Google 드라이브

 

 

이후 나오는 화면에서 설치할 때와 동일하게 동기화 폴더를 지정할 수 있다.

 

 

참고 문서

 

“원하는 폴더만 쏙쏙” 구글 드라이브의 선택적 동기화 사용하는 법

필자는 원드라이브(OneDrive)의 팬이다. 하지만 많은 사람이 주요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로 구글 드라이브(Google Drive)를 이용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지메일, 구글 문서도구, 구글 포토 등 구글의 세계에 살고 있다면, 구글 드라이브를 선택하는 것이 맞다. 최근 구글은 드라이브에 마침내 데스크톱 클라이언트에 선택적 동기화를 추가하면서 조금 더 편해졌다.드라이브 폴더 선택하기일단 시작을 하려면 작업 표시줄의 오른쪽 끝에 있는 위

www.itworld.co.kr